해피니's ONE FINE DAY :)

星座:별자리[1]처녀자리(Virgo)의 성격/특징: 청초한 완벽주의자 본문

星座_별자리

星座:별자리[1]처녀자리(Virgo)의 성격/특징: 청초한 완벽주의자

sseemi 2020. 6. 2. 00:33

 


星座: 별자리 이야기

Virgo Horoscope

 

 

Virgo 8/23 ~ 9/23

 

 

 

[처녀자리]

Virgo Constellation

학명: Virgo

가장밝은 별: 스피카

수호성: 수성

 


남자든 여자든 성별을 불문하고

처녀자리 좌에 속하는 사람은 알고보면

분명한 특징과 정말 커다란 매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긴긴 시간을 들여야 알 수 있는 숨겨진 매력이기 때문에(!)

평범하게는 결코 그 깊은 내면을 알아채기 힘들다.

언더더씨 심해속 다이아로 묻혀있는매력덩어리잼 따흑

 

 

만약 처녀좌의 사람을 눈여겨 보고 있다면,

정독. 필독. 다독다독다독. 구독♡ 필수 (!!!)

그 사람의 진심을 파악하려면 본성을 알아야 한다.

 

 

앞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전해드릴텐데,

흥미로운 별자리 이야기 첫 시간으로~ 바로바로

[처녀자리]를 전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그의 신비하고 특별한 내면을 알아보기로 하자.

 


 

 

 

처녀자리(Virgo)의 사전적 정의


 

황도 12궁의 제 6궁.

12궁으로는 8월 23일(처서)~9월 23일

13성좌로는 9월 17일~10월 30일에 해당되는 별자리 입니다.

수호성은 수성으로, 쌍둥이자리와 같은 수호성을 갖습니다.

 

1등성 스피카를 제외하고는 밝은 별이 그다지 없어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스피카가 워낙 강한 은빛을 발산하는 별이다보니 이것이 별자리의 이름을 짓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전체 하늘에서 두번째로 크기가 큰 별자리에 속합니다.

 

 


 

 

[처녀자리의 히스토리]

 

기원전 4,000년 경 수메르의 기록에는 원래 두 명의 여인이 각각 따로 존재했다.

보리이삭을 들고 있는 '샬라'와 대추야자 가지를 들고 있는 '인안나'인데, 후에 이집트에서는

대추야자가 생략되고, 그리스로 넘어가면서 두 명의 여인이 한 명으로 합쳐진다.

 

한편 그리스에서는 처녀자리의 주인에 대하여

바로 옆에 천칭자리가 있기 때문인지 천칭의 주인인 정의의 여신 [아스트라이아] 혹은 [디케]라는 설과,

수메르의 농사관련 기원을 따라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의 딸 [페르세포네],

혹은 디오니소스를 극진하게 대접하여 포도주 만드는 법을 배워 마을 사람들에게 대접했다가 독약을 먹인걸로

오해받아 살해당한 농부 이카리오스의 자살한 딸 [에리고네]라는 세가지 설이 있다. 

 

다만, 천문도상에 그려진 처녀자리의 모습이 보리 이삭을들고 있는 날개 달린 처녀인지라

보통은 처녀자리의 주인공을 페르세포네로 보는 경우가 흔하다.

그녀가 저승에서 지상으로 돌아온 시기에 이 별자리가 나타난다는 것.

 

 

 

 

 

 

 

[처녀자리의 수호성]

 

처녀는 순결과 정결한 식생활, 노동을 상징합니다.

조심스럽고 섬세하며 결벽증이 있고 완벽을 추구하며 분별력이 있고 겸손합니다.

특히 식생활에서는 위생관리능력과 분류능력이 뛰어난 장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까칠하고 비판적이며 폐쇄적일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의 청순함과 수성의 섬세함이 만나 당신을 지켜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과거와 안정된 미래 사이에서 행복한 꿈을 꾸며 살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는 지배성인 수성의 보호를 받습니다.

쌍둥이자리와 함께 처녀자리를 지켜주는 수성은 신화에서도 충실한 사람의 메신저로 등장합니다.

여신으로 대변되는 처녀자리의 기운을 받아 소녀와 같은 청순함과 젊음으로 섬세한 감수성을 가집니다.

수성은 미래를 예견하는 능력을 가지며 매사에 치밀하고 냉철하게 일을 만들고 완수해 가며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뛰어나 처녀좌의 깔끔하고 완벽한 일처리와 완벽히 호환되어 매우 잘 어울립니다.

 

 

처녀자리의 특징

성향/성격/매력/연애/궁합/사랑

 

 

[처녀자리의 성격]

 

처녀자리는 매우 섬세하며 순수한 정신의 소유자입니다.

모든일에 헌신적이며 일을 할 때에는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결코 중도에서 포기하거나 타협하지 않습니다.

섬세한 성격은 과거를 잊지 못하는 면으로 나타나며 헌신적인 면은 봉사정신으로 발휘됩니다.

하지만 지나간 추억과 다가올 미래가 균형을 이루기 때문에 현실에도 잘 적응해 나가는 편입니다.

 

감수성이 예민해서 상대의 마음을 잘 읽어 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특유의 재치와 소녀 같은 감성으로 매력적이란 말을 자주 듣습니다. 좋고 싫은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상처를 주기도 쉬우며 직설적이고 날카로운 지적으로 미움을 사기도 합니다. 너무 냉정한 면은 오히려 역효과라는 것을 기억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한 자의식으로 혼자서 일을 처리하려는 경향도 있으며 상대의 잘못보다는 좋은 점을 지적할 때 좀 더 냉정한 편이 좋겠습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당신은 질서 없이 돌아가는 세상을 정돈하고 조직하는 역할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처녀자리의 대표적 상징인 순결성 때문에 폐쇄적 이라는 의미를 강하게 내포하는데,

이 특성 덕분에 정보수집(독서)이나 정보분석(분류)을 위한 자기만의 세계속에서 공간을 찾아 은둔하는

직업적으로 연구, 예술가, 학자 등 매우 세밀한 분류나 편집작업을 업으로 삼는 일이 잘 어울립니다.

 

 

처녀자리는 지나칠 만큼 상대에게 완벽성과 결백성을 요구하는 성격으로 인해 자칫 상대방과의 소통에 방해 될 요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의 대화에서 너무 비판적이진 않은지, 과도한 교류단절로 인한 폐쇄성이 짙어지지 않는지 잘 살펴주어야 합니다.

 

 

 

 

 

 

 

[처녀자리의 연애와 사랑]

 

처녀자리의 순결을 고집하는 특징은 연애와 사랑과도 상응합니다.

얕고 넓은 사랑보다 좁지만 깊은 사랑을 추구합니다.

연애횟수는 적을지언정 한번 맘먹은 상대는 백발백중 내 사람으로 끌어내는 강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독한 결백과 조심스러운 성격으로 연애가 결실을 맺기까지는 아주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신을 잃지 않는 한결같은 인내심과 의지를 믿고 가는 것이 운을 상승시키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그 와의 장기적인 연애와 사랑이 힘들지 않고 행복해지는 진정한 사랑이라면 분명 결실을 이룹니다.

 

 

처녀자리의 최고의 매력은 단연 청초하고도 높은 품위를 지니는 아우라입니다.

연애 경험을 쌓아간다 해도 연애에 닳고 닳은 사람이 되거나 하지 않고 언제까지나 순수함을 잃지 않는 것은 정신적인 면에서 영원한 처녀좌의 운명으로 약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당신을 낚으려는 무수한 남성들이 주위에 다가오지만 진심을 바칠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나타날 때 까지는 쉽게 마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점으로 인해 남성의 입장에서는 쉽게 다가가기가 어렵게 느껴지며 타협하지도 않기 때문에 보다 더 수준이 높은 남성이 끌려들게 만드는 강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운은 보통 수준을 넘어서 상당한 수준에 속합니다.

청초하고 예의바른 이미지가 연장자에게 인정을 받아 꼭 성사시키고자 하는 맞선이 들어오는 타입이며,

거기에 머물지 않고 결혼을 전제로 하는 편이 당신의 매력이 발산되기 쉽고 유리할 것 입니다.

 

특히 처녀좌는 남자의 마음을 자극시키는 청순가련미를 태생적으로 갖고 있어 당신만의 컬러를 갖게 됩니다.

그 매력을 백번 활용하면 꿈꾸던 상대와 큰 결실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다만 진실한 가치를 지닌 사람을 추구하는 완벽성 때문에 연애가 깨지면 그 후유증이 장기간 지속되어 헤어나오기 힘들 수 있습니다. 슬픈 추억은 추억속으로 묻어두고 더 가치있는 인연을 찾아가며 사랑은 사랑으로 잊어야 합니다.

 

 

 

[처녀자리의 직업]

 

무슨 일을 하든지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현상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이해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런 분야의 일이라면 당신이 가장 적합합니다.

또한 책임감이 강하고 항상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일이라도 흥미만 있다면 멋지게 완수해 낼 수 있습니다. 만족할 만한 윗사람을 만나기는 힘들지만 맘에 드는 아랫사람을 거느리고 일을 추진해 나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관찰력, 분석력, 판단력, 여기에 뛰어난 암기력까지 더하면 사물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직업에 적격입니다.

또한 탁월한 언어능력과 탁월한 관찰력을 발휘하여 서비스업종의 지배인이나, 감독, 변호사, 평론가, 작가, 사회에 영향력을 끼치는 사회운동가가 되어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 들어갈 경우 뛰어난 관찰력과 섬세하고 냉철한 비판적 능력으로 실무에 관련 된 일을 하면 완벽한 끝맺음으로 빠르게 인정받을 것 입니다.

 

언어감각을 이용한다면 외국어 등의 전문지식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며 섬세한 감성을 살려 예술가 쪽으로 지망해도 크게 될 수 있습니다. 세세한 점에 대한 관찰력이 좋아서 인생이나 직업도 세밀하고 꼼꼼하게 프로그래밍하여 계획을 그대로 실행에 옮기면 예정된 성과를 100프로 손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빠른 루트를 통해 속 시원한 듯한 얼굴로 정점에 이를 수 있게 됩니다. 드라마틱한 운을 추구하기 보다는 차곡차곡 성과를 쌓으며 최종적으로 큰 운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가장 최강의 플랜일 것입니다.

 

무엇보다 한 가지 전문적인 목표에 집착하여 끝까지 파고들어 추구하고 분석하는 것이 처녀자리의 특기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날에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을 잘 체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별자리 궁합]

 

처녀자리는 특히 다른 별자리들 보다 자신의 성격을 잘 이해해 주는 상대를 만나야 합니다. 처녀자리의 사랑에는 안정과 감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참을성 있고 너그러운 상대를 만나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랑에 대한 환상을 깨지 않고 그 속에 스며들 수 있는 상대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결혼 상대자로는 황소자리, 염소자리 태생이 좋고 게자리와도 서로 상부상조하며 좋은 궁합을 이룰 수 있습니다.

 

Comments